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위키

개성은 《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》에 나오는 초능력이다.

설명[]

개성은 선천적으로 타고 나는 신체적인 특징이다. 늦어도 4살까지 부모의 개성 중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개성이 복합된 개성이 발현된다. 4살 이후에도 개성이 발현되지 않으면 개성이 없다고 판단한다. 새끼발가락에 있는 관절의 유무에 따라 개성이 있는지 없는지 판별할 수 있다. 새끼발가락 관절이 없으면 몸의 형태가 진화된 쪽이기에 개성이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. 이는 옛날 개성이 발견된 초기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 나온 것이다. 이 발표로 한때 관절 유무를 따지는 것이 유행이었다고 한다. 현재 인류의 약 80%가 개성을 가지고 있다.[1]

ONE FOR ALL처럼 개성을 양도할 수 있는 개성을 제외하면 후천적으로 개성을 얻는 방법은 없다. 이러한 특징을 가진 개성이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기에, 작품 내에서는 일반적으로 개성을 주고 받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여겨진다.[2]

자격제를 도입하여 개성을 사용하는 것을 규제하고 있다.[3] 학교에서는 개성을 사용할 수 없다.[1] 일반 학교에서 체력 테스트를 할 때는 개성을 사용하지 않는다.[4]

역사[]

중국 경경시에서 빛을 내는 아기가 태어난 것을 시작으로, 각 지역에서 개성을 발현한 사람이 발견되었다. 개성을 가지게 되면서 빌런처럼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증가했지만, 반대로 개성을 활용하여 히어로 활동을 하는 사람도 등장했다. 현재 미도리야 이즈쿠의 어머니가 제4세대다.[1]

제2~3세대 때 '개성혼'이라는 혼인 방식이 생긴 적이 있다. 자신의 개성을 더욱 강하게 하여 자식에게 물려주기 위해 생긴 것이다. 배우자를 고르고 결혼을 강요한다는 구시대적인 사고 방식이다.[5]

개성 목록[]

개성 사용자
개구리 아스이 츠유
네빌 레이저 아오야마 유가
대전 카미나리 덴키
반랭반열 토도로키 쇼토
복제 팔 쇼지 메조
블랙홀 13호
엔진 이이다 텐야
이어폰 잭 지로 쿄카
제로 그래비티(무중력) 우라라카 오챠코
창조 아오요로즈 모모
폭파 바쿠고 카츠키
ONE FOR ALL(원 포 올) 올마이트, 미도리야 이즈쿠

각주[]

  1. 1.0 1.1 1.2 《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》 1화
  2. 《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》 2화
  3. 《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》 13화
  4. 《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》 5화
  5. 《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》 31화

ko:개성